사극을 포함하는 여섯 글자 이상의 단어: 24개

두 글자:1개 세 글자:15개 네 글자:14개 다섯 글자:6개 🥝여섯 글자 이상: 24개 모든 글자:60개

  • 무위사 극락전 백의관음도 : (1)전라남도 강진군 무위사에 있는 조선 시대의 불교 그림. 조선 성종 7년(1476)에 조성된 것으로, 고려식 조선 초기 불화 연구에 중요한 자료를 제공한다. 보물 제1314호.
  • 무위사 극락전 내벽 사면 벽화 : (1)전라남도 강진군 무위사에 소장된 조선 시대의 불교 그림. 극락 보전 안쪽 벽에 그려진 29점의 벽화로, 지금은 모두 해체되어 보존각에 진열되어 있다. 불화 연구에 중요한 자료를 제공한다. 보물 제1315호.
  • 블록버스터 사극 : (1)엄청난 비용을 투자한 거대 규모의 사극.
  • 빔 출력 사극 : (1)양극, 음극, 양전극, 추가적인 전극으로 구성된 네 개의 관. 전자를 어느 한 방향으로 향할 수 있게 하는 전자 빔 전자관이다.
  • 무위사 극락전 아미타여래 삼존 벽화 : (1)전라남도 강진군 무위사 극락보전 내부에 그려진, 조선 시대의 벽화. 좌상의 아미타불을 중심으로 왼쪽에 관음보살, 오른쪽에 지장보살이 서 있고 위쪽에는 구름을 배경으로 나한상과 작은 화불을 그렸다. 조선 성종 7년(1476)에 화원 대선사 해련에 의하여 조성된 것으로 추정된다. 국보 정식 명칭은 ‘강진 무위사 극락전 아미타여래 삼존 벽화’이다.
  • 완주 화암사 극락전 : (1)전라북도 완주군 경천면 화암사에 있는 조선 시대의 불전. 앞면 세 칸, 옆면 세 칸 크기에 맞배지붕으로 꾸민 다포 양식으로, 선조 38년(1605)에 건립되었다. 바깥에서 처마 무게를 받치는 부재를 하나 더 설치하여 일반 구조보다 처마를 훨씬 길게 내밀 수 있게 한, 우리나라의 유일한 하앙식(下昻式) 구조로 목조 건축 연구에 귀중한 자료이다. 국보 제316호.
  • 봉정사 극락전 : (1)경상북도 안동시 서후면 봉정사에 있는 목조 전각(殿閣). 현존하는 최고(最古)의 목조 건물로 고려 시대에 건립되었으나 통일 신라 시대의 건축 양식을 따랐다. 정면 세 칸, 측면 네 칸의 단층 박공지붕 주심포 건물로 내부는 단청을 하였으며 불단은 측면에 화려한 덩굴무늬를 조각하였다. 국보 정식 명칭은 ‘안동 봉정사 극락전’이다.
  • 사극접지증폭기 : (1)이미터를 접지 상태에서 쓰는 트랜지스터 증폭기. 입출력 임피던스가 비교적 높고 전력 증폭도가 크다.
  • 전자속 사극 : (1)사극 진공관의 그리드(Grid)와 양극 사이에 전자구름을 형성하여 부저항 특성을 없앤 전자관. 음극과 전위가 같은 접속 전극을 양극 앞에 설치한다. 양극 출력이 크므로 출력관에 많이 쓰인다.
  • 사극 드라마 : (1)범죄의 혐의를 밝혀내고 범인을 잡는, 수사 기관의 활동을 주된 내용으로 하는 드라마.
  • 무량사 극락전 : (1)충청남도 부여군 외산면 무량사에 있는 조선 시대의 불전. 무량사의 중심 건물로 외관상으로는 2층이지만, 내부에서는 하나로 트여 있다. 아미타여래 삼존상을 모시고 있으며, 조선 중기 양식을 잘 드러내고 있다. 보물 정식 명칭은 ‘부여 무량사 극락전’이다.
  • 청도 대적사 극락전 : (1)경상북도 청도군 화양읍 대적사에 있는 조선 시대의 불전. 정면 세 칸, 측면 두 칸의 다포식 맞배지붕 건물이다. 계단의 용 조각과 기단의 연꽃ㆍ거북 무늬 따위는 다른 건축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특징들이다. 보물 제836호.
  • 사극반복기 : (1)컬렉터를 접지한 증폭 회로. 컬렉터를 입출력 공동 전극으로 접지하고 베이스에 입력 신호를 주어 이미터에서 출력 신호를 얻는 반도체 회로를 이른다.
  • 문경 봉암사 극락전 : (1)경상북도 문경시 가은읍 원북리 봉암사에 있는 조선 시대의 전각. 봉암사에서 가장 오래된 전각이다. 건물은 조선 중ㆍ후기에 세워진 것으로 보이나, 기단과 초석은 고려 시대의 것으로 추정된다. 보물 제1574호.
  • 천은사 극락전 아미타 후불탱화 : (1)전라남도 구례군 광의면 노고단로 천은사에 있는 조선 시대의 탱화. 중앙의 아미타여래를 8대 보살과 사천왕 및 제자들이 둘러싸는 구도를 취하였다. 조선 영조 52년(1776)에 그려진 것으로, 각각의 존상에 명칭을 적어 놓은 점이 독특하다. 보물 제924호.
  • 사극자형 렌즈 : (1)가속된 하전 입자를 모으거나 발산할 목적으로 사용하는 렌즈. 두 개의 자기 사중극자가 90도의 각을 이루어 같은 평면에 위치하며, 이 장치를 통과하는 가속된 입자는 로런츠 힘을 받아 집속되거나 발산된다.
  • 무위사 극락전 : (1)무위사에 있는 조선 초기의 목조 불전. 건물 세부에 이르기까지 견실한 수법을 보인 훌륭한 건축물로, 건물 내부에는 삼존을 안치하고 후불 벽과 양측 벽에는 성종 7년(1476)에 그린 벽화가 있다. 국보 정식 명칭은 ‘강진 무위사 극락보전’이다.
  • 강진 무위사 극락보전 : (1)무위사에 있는 조선 초기의 목조 불전. 건물 세부에 이르기까지 견실한 수법을 보인 훌륭한 건축물로, 건물 내부에는 삼존을 안치하고 후불 벽과 양측 벽에는 성종 7년(1476)에 그린 벽화가 있다. 국보 제13호.
  • 대적사 극락전 : (1)경상북도 청도군 화양읍 대적사에 있는 조선 시대의 불전. 정면 세 칸, 측면 두 칸의 다포식 맞배지붕 건물이다. 계단의 용 조각과 기단의 연꽃ㆍ거북 무늬 따위는 다른 건축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특징들이다. 보물 정식 명칭은 ‘청도 대적사 극락전’이다.
  • 강진 무위사 극락전 아미타여래 삼존 벽화 : (1)전라남도 강진군 무위사 극락보전 내부에 그려진, 조선 시대의 벽화. 좌상의 아미타불을 중심으로 왼쪽에 관음보살, 오른쪽에 지장보살이 서 있고 위쪽에는 구름을 배경으로 나한상과 작은 화불을 그렸다. 조선 성종 7년(1476)에 화원 대선사 해련에 의하여 조성된 것으로 추정된다. 국보 제313호.
  • 무위사 극락보전 : (1)무위사에 있는 조선 초기의 목조 불전. 건물 세부에 이르기까지 견실한 수법을 보인 훌륭한 건축물로, 건물 내부에는 삼존을 안치하고 후불 벽과 양측 벽에는 성종 7년(1476)에 그린 벽화가 있다. 국보 정식 명칭은 ‘강진 무위사 극락보전’이다.
  • 무위사 극락전 아미타 후불 벽화 : (1)전라남도 강진군 무위사 극락보전 내부에 그려진, 조선 시대의 벽화. 좌상의 아미타불을 중심으로 왼쪽에 관음보살, 오른쪽에 지장보살이 서 있고 위쪽에는 구름을 배경으로 나한상과 작은 화불을 그렸다. 조선 성종 7년(1476)에 화원 대선사 해련에 의하여 조성된 것으로 추정된다. 국보 정식 명칭은 ‘강진 무위사 극락전 아미타여래 삼존 벽화’이다.
  • 안동 봉정사 극락전 : (1)경상북도 안동시 서후면 봉정사에 있는 목조 전각(殿閣). 현존하는 최고(最古)의 목조 건물로 고려 시대에 건립되었으나 통일 신라 시대의 건축 양식을 따랐다. 정면 세 칸, 측면 네 칸의 단층 박공지붕 주심포 건물로 내부는 단청을 하였으며 불단은 측면에 화려한 덩굴무늬를 조각하였다. 국보 제15호.
  • 부여 무량사 극락전 : (1)충청남도 부여군 외산면 무량사에 있는 조선 시대의 불전. 무량사의 중심 건물로 외관상으로는 2층이지만, 내부에서는 하나로 트여 있다. 아미타여래 삼존상을 모시고 있으며, 조선 중기 양식을 잘 드러내고 있다. 보물 제356호.

초성이 같은 단어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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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